적극행정·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 실시

강명옥 | 기사입력 2024/10/21 [22:43]

적극행정·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 실시

강명옥 | 입력 : 2024/10/21 [22:43]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이하 ‘도’)는 10월 21일(월)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주맨’으로 알려진 충주시 홍보담당관실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해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 동료의 적극행정 사례를 통해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 김 주무관은 ‘충주시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이야기’라는 주제로 충주시 유튜브 채널이 지자체 최고의 유튜브로 성장하기까지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재치 있게 설명해 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 주무관은 “기존의 정형화된 관공서의 홍보 틀을 깨고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를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며, “개개인의 과감한 시도가 모이면 조직도 변화시킬 수 있으므로 끊임없이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명선 도 행정부지사는 “사회문제가 복잡·다양화됨에 따라 어느 때보다 적극행정과 혁신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이번 교육이 우리 직원들의 공직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춘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