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협약 체결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7/11 [07:38]

원주시-(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협약 체결

강명옥 | 입력 : 2024/07/11 [07:38]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원주시와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이사장 호용한)’은 7월 10일(수) 오전 9시 30분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고독사 예방 우유배달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적 고립 위험이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의 고독사를 예방하고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시는 지원 대상자 발굴 및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사단법인은 우유를 직접 배달하며 장기간 방치된 우유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 신변 이상 유무를 확인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립 위험이 있는 취약계층 100가구에게 1년 이상, 매주 2∼3회(주 7개) 우유를 전달하며 안부 살핌 사업을 추진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감사드리며, 민·관이 협력하여 고립위험 가구의 정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대상자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위기 상황을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보다 탄탄한 사회안전망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2003년 ‘우유 안부 캠페인’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25개구 전지역 및 전국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어르신 4,500여 명에게 우유 후원과 안부 살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원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