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지역축제 연계 감염병 예방 홍보관 운영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5/31 [06:56]

홍천군보건소, 지역축제 연계 감염병 예방 홍보관 운영

강명옥 | 입력 : 2024/05/31 [06:56]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홍천군보건소(소장 원은숙)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지역축제와 함께하는 새로운 감염병예방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감염병 예방 홍보관은 0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생활체육공원(내촌면, 서석면)에서 진행되며,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이 이뤄질 예정이다.

 

내촌면보건지소와 서석면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 5곳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 수칙과 결핵 의심증상 안내 및 조기검진 사업에 대한 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4월~10월에 많이 발생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매개감염병에 대한 예방 수칙과 함께 다양한 홍보물품도 배부할 계획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은 지역축제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보건소와 보건진료소가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감염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홍천군보건소는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지원하고 함께하는 지역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