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9일(목) 원주 인터불고호텔 1층 루비홀, 30일(금) 강릉 강원교육연수원 배움채 3층 중강당에서 ‘2024 중등 학력 학부모 정책 공유회’를 운영한다.
1부에서는 △95.2%의 중․고등학교에서 펼쳐지는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사업에 대한 이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 지원 △중1 책임교육학년제 지원 △중3 이음교육 지원 △거점형 기숙형 고교 지정 운영 △학생 맞춤형 대입 진학 지원 강화 등의 내용이 공유된다.
2부에서는 ‘스스로 공부하는 학생 되기’를 주제로 고려대학교 민철홍 교수가 △학습 동기 등 학습 역량이 높은 자녀 △진로 탐색, 전공 계열 관련 교과 선택 등 진로 역량이 높은 자녀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단 한 명의 학생을 위해서라도 학교의 불을 밝힌다는 심정으로 중등 학력 신장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정책 공유회는 도 교육청의 학력 정책을 학부모님께 널리 알리고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학부모님께서 참여하시어 자녀 교육에 유용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공교육만으로도 학생이 원하는 진로․진학의 꿈을 이루도록 공교육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등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