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ART-IN 진부령 문화창작마을 조성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6/26 [07:26]

고성군, ART-IN 진부령 문화창작마을 조성

강명옥 | 입력 : 2021/06/26 [07:26]

▲ 고성군 화진포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알프스리조트 폐업 이후 흉물로 방치된 진부령 흘리 스키렌탈하우스 건물 리모델링을 통해 예술인 창작마을을 오는 6월 25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고성군은 2006년 경영난으로 운영정지 된 진부령 알프스리조트 주변의 미사용으로 방치된 건물(렌탈하우스, 공가, 근린시설 등) 중 일부를 리모델링하여 예술인 창작공간으로 조성하여 문화예술인의 귀촌을 통해 인구증대에 기여하고 건물 정비로 깨끗한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사업비 5천만원을 확보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ART-IN 진부령 문화창작마을 조성사업을 위해 한국미술진흥회 서영배 이사장을 비롯한 유숙자 작가, 차형록 작가와 흘1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기본 방향을 설정한 후 문화창작마을 조성용역을 6월부터 들어가 연내 문화창작 및 전시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문화창작마을 운영 전문가를 초청하여 흘1리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 및 컨설팅을 추진하여 사업에 내실을 기하고자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