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을 위한 힐링캠프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6/15 [19:44]

청년들을 위한 힐링캠프

강명옥 | 입력 : 2021/06/15 [19:44]

▲ 태백시 힐링캠프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태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숙경)는 태백시민 만18∼35세 이하의 청년 12명을 모집하여 지난 6월 11~12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탄광사택촌 일대에서 ‘2021 태백청년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태백시 정신건강센터는 태백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과 갈등상황을 스스로 들여다보며 스트레스 및 우울감 관리, 생명존중의식 함양 등 새로운 문화 경험을 통해 청년기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쉼과 힐링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청년 힐링 캠프는 긴장감 완화를 시작으로, ‘지금, 여기, 행복한 나’이야기 치료, 명상의 시간, 팝아트초상화_자화상 그리기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나를 알고, 표현하고, 느끼는 정서적 안정 및 마음 점검의 시간으로 운영됐다. 캠프 참여자 전원대상 자아 존중감 및 스트레스 척도를 도구를 이용하여 사전, 사후 검사를 실시 결과, 스트레스 척도는 사전 평균 17점, 사후 평균 15점으로 평균점수 2점 가량 낮게 나와 힐링 캠프 효과를 증명했다. 또,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83%가 매우 만족을 나타냈으며, 향후 다양한 청년층들의 힐링 캠프가 지속되길 원한다는 의견들이 있었다.   

 

정숙경 센터장은 “이번 청년 캠프가 지역사회 청년들에게 힐링 토론의 장을 제공하고 내면의 갈등 요소를 완화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추후 태백 청년들의 건강한 미래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