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보건소, 스스로 양치질이 어려운 잠포학생 전원에 전동치솔 전달식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2/05 [15:52]

통영시보건소, 스스로 양치질이 어려운 잠포학생 전원에 전동치솔 전달식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4/12/05 [15:52]
통영시보건소(소장 정 송)는 12월4일(목) 통영 잠포학교 전교생(110명) 에게 전동 칫솔을 보급하여 스스로 양치질이 어려운 학생들의 구강위생관리를 도와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양치질은 음식을 섭취 후 하루 3번 이상 치아를 닦아야 하는데 몸이 불편한 학생들에겐 여간 힘든 일이 아니며, 또한 스스로 이를 닦을 수 있는 학생이 있는 반면 손과 팔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아서 타인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학생으로서는 구강위생관리가 어렵기만 했다.

본래 전동칫솔은 애초에 만들어진 그 목적이 스스로 양치질을 할 수 없는 사람을 위해 고안 되었다고 한다.

이번에 보급되는 전동칫솔은 음파식 전동칫솔로 프라그 제거와 잇몸 맛사지 기능 과 구강 구조에 맞는 일반칫솔을 사용할 수가 있어 전용 칫솔모만 사용하는 기존 전동칫솔보다는 편리한 점이 있어 학생들의 구강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다.


한편 건강증진과장(이 필 숙)은 2015년부터는 월1회 통영잠포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구강검진, 잇 솔질 지도,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원본 기사 보기:인터넷통영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