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사이언스 클라쓰’ 청소년 재능 나눔 활동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8/26 [08:17]

‘2023 사이언스 클라쓰’ 청소년 재능 나눔 활동

강명옥 | 입력 : 2023/08/26 [08:17]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두영)은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12일까지 4회기에 걸쳐 재능 나눔 과학 교실 ‘2023 사이언스 클라쓰’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사이언스 클라쓰’는 2020년부터 영월고 과학동아리 Sci-Fi 청소년들이 기획하여 영월 관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실험과 놀이로 어려운 과학을 쉽고 재밌게 알려주는 청소년 재능 나눔 활동이다.

 

이번 Sci-Fi(김범철, 민율기, 안휘선, 윤지민, 전인협, 김민섭, 마승우, 이현성)가기획한 사이언스 클라쓰 1회-고무동력기로 배우는 비행의 원리, 2회-코끼리 치약 실험을 통한 촉매 반응의 원리, 3회-은 도금으로 알아보는 산화-환원 반응, 4회-표면장력과 오호 실험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Sci-Fi 마승우 회장은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쉽게 과학을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지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생각보다 아이들이재미있게 잘 따라와 주었고 실험을 통해 보인 호기심과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며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자립적·종합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특기를 계발·체험하고, 인성과 사회성 함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동아리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