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LPG 사용가구 시설개선 추진

- LPG 사용가구 시설 개선 지원으로 화재 예방 도모-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4/18 [05:33]

[양양군] LPG 사용가구 시설개선 추진

- LPG 사용가구 시설 개선 지원으로 화재 예방 도모-

강명옥 | 입력 : 2023/04/18 [05:33]

 

▲ 타이머콕 사진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양양군이 가정에서 일어나는 LP가스로 인한 화재사고를 예방을 위해 2023년도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 사업’과 ‘취약계층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콕]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군은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 사업을 위해 전년도 읍·면 수요조사를 통해 국고보조금을 확보하였고, 올해 150가구를 지원한다.

 

총 사업비는 33,750천원으로, 가구당 설치비는 25만 원(보조금 20, 자부담 5)내외이며, 읍·면 사무소 산업개발팀을 통해 20일까지 신청받는다.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에 따라 2030년까지 금속배관 교체를 완료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및 고령가구 대상 ‘LPG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콕] 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콕]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가스밸브가 자동차단 되도록 설계된 장치로,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화재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군은 전년도 수요조사를 통해 45가구 규모의 도비를 지원받아 무상 교체를 추진하며, 읍·면 사무소 산업개발팀을 통해 20일까지 신청받는다.

 

정흥교 경제에너지팀장은 “LPG 시설개선과 타이머콕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 부담이 줄고, 화재 예방에 큰 도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더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024년 사업의 읍·면 수요조사 시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