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노인복지관,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 운영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8/12 [06:39]

삼척시노인복지관,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 운영

강명옥 | 입력 : 2022/08/12 [06:39]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삼척시노인복지관은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활동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7월부터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을 운영 중이다.

 

‘어르신 정책모니터링사업’은 어르신들의 주체적인 사업 참여와 선배 시민으로서 역할을 통해 어르신 복지정책 방향성을 제안하는 사업으로, 삼척시노인복지관은 지난 7월 김남수, 김욱경, 진영주, 강석자 등 어르신 4명을 정책모니터링단으로 위촉했고, 이들은 오는 11월까지 정책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어르신 정책모니터링단’은 노인일자리사업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필요한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 방향성 제안, 삶의만족도 향상, 사업진행 및 성과홍보를 통해서 복지발전을 위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형철 삼척시노인복지관 관장은 “개인을 넘어 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역할 제시를 통해 어르신뿐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에게 필요한 고령 친화적 정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삼척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