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마카프리마켓 전시․공연으로 문화의 거리 활성화

강원경제신문 | 기사입력 2016/05/19 [08:33]

삼척 마카프리마켓 전시․공연으로 문화의 거리 활성화

강원경제신문 | 입력 : 2016/05/19 [08:33]

 

▲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삼척 시민들이 꾸미는 핸드메이드 예술시장 ‘삼척 마카프리마켓’이오는 5월 21일(토) 오후 1시 대학로문화휴식공간에서 펼쳐진다.삼척지역에서 예술상품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와 음악동호인들이 중심이 되어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거리축제 형식의 마카프리마켓(대표 홍순태)은 규방공예, 유리공예, 가죽공예, 퀼트공예, 도자공예, 천연염색,천연화장품과 비누, 토-세라믹, 이경아트, 조형연구소 등 모두 10개 분야의예술상품들이 전시 판매되고, 통기타․색소폰 등의 연주자와 지역 가수들이 출연한다.

 

‘마카프리마켓’이란 삼척 토속어인 ‘마카’(모두 다)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는 장터라는 의미의 ‘프리마켓’을 결합한 이름이다. 마카프리마켓은 지난 4월 맹방 유채꽃 축제장에서 첫 선을 보였고 이후 5월부터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대학로 문화휴식공간에서 정기적으로 개최계획으로 우리시 문화예술 활동의 저변확대와 더불어 핸드메이드 창작활동 공동체의 거리공연 및 상설판매장 운영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소비문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문화의 거리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마카프리마켓 전시․공연을 통해 많은 시민들과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은 물론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press@gwbiz.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