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훈, ‘2015 대한민국 참봉사 대상’ 사회복지공로대상 수상

강원경제신문 | 기사입력 2015/10/13 [18:34]

장성훈, ‘2015 대한민국 참봉사 대상’ 사회복지공로대상 수상

강원경제신문 | 입력 : 2015/10/13 [18:34]
▲ 참봉사대상     © 강원경제신문

  (국회=이정현 기자) 장성훈 금돈돼지문화원 대표이사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지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월드얀미디어그룹(대회장 이치수)이 주최하고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와 70여 언론사 및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회장 장유리)가 후원하는 ‘2015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위원장 장태평 전 농림수산부 장관)는 이날 장성훈 금돈 돼지문화원 대표이사를 사회공헌부문 사회복지공로대상 수상자로 발표했다.

 

이번 사회복지공로대상은 심사선정위원회(심사위원장 박영립)의 엄격한 심사 기준에 따라 사회 곳곳에서 정의를 구현하고 이웃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한 공이 인정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장 대표이사는 1999년 종돈업신고를 하고 GP(종돈)농장 운영과 이듬해부터는 AI(인공수정)센터를 운영하는 등 국내 종돈개량과 양돈육종개량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 대표이사는 2009년 태국에 우수종돈 수출을 시작하고 같은해 러시아에도 종돈 대량수출의 길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돼지고기 선호부위 외의 열처리 가공제품인 햄, 떡갈비, 소시지, 콜라겐비누, 가죽제품 등 돈육가공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장 대표이사는 지난 2011년 한·미, 한·EU FTA 발효 등 시장개방 확대에 대응하고 축산물의 부가가치 증대를 위한 복합산업화 추진을 위해 테마파크인 ‘돼지문화원’을 원주시 지정면에 마련해 관광축산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장 대표이사는 지난 2013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돼지(생산․유통․가공․서비스) 품목의 신지식농업인 제341호로 지정받고 ‘신지식농업인章’을 받은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