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춘천월드레저대회, 시민 참여형 레저축제로 열린다

관리자 | 기사입력 2012/04/04 [01:29]

올해 춘천월드레저대회, 시민 참여형 레저축제로 열린다

관리자 | 입력 : 2012/04/04 [01:29]

오는 8월 열리는 춘천월드레저대회는 온 국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로 치러진다.

 

춘천월드레저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대회는 전문선수 중심으로 치른 지난 2010대회와는 달리 레저동호인, 생활체육 동아리 중심으로 열린다. 특히 참가 문턱을 없애 청소년, 어린이들의 체험축제 장이 될 전망이다.

 

먼저 대회 종목 대부분이 아마추어 동호인 대회로 짜여졌다. 6개 종목 중 동호인 중심 대회는 △패러글라이딩 △모형항공기 △인라인스케이팅 △쇼트트랙 △아이스하키 △풋살 △족구 △궁도 △테니스 △배드민턴 △축구 △야구 등 12개 종목에 달한다.

 

이들 종목의 참가자격도 제한이 없어졌다. 각 경기연맹에 선수 등록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각 종목을 즐기는 동호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5일 수업제를 맞아 어린이,청소년 참여 종목도 대폭 확대됐다. 초,중,고등학생 중심으로 개최되는 모형항공기와 축구 외에 인라인스케이팅, 쇼트트랙, 아이스하키, 테니스 종목에 초등부 경기가 마련된다. 유치원생들도 인라인스케이팅과 쇼트트랙 번외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빙상종목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강습과 스피드스케이트의 모태범, 이강석, 이승훈, 쇼트트랙의 이효석, 변천사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인회도 준비된다.

 

2012대회는 8월24일~28일 열리며 33개국 1만4천여명이 참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