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강원도 대학생 창업캠프 개최‘도전 제19회 창업경진대회'…대상 예비청년창업자 우선 선발 특례강원도청 일자리과(과장 백창석)는 강원창업보육매니저협의회(회장:강원도립대학교 조광근) 주관으로 11.1~11.3일 까지 3일간 홍천대명비발디파크에서 `제19회 강원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참신한 창업아이템을 가진 도내 대학생들의 기업가 정신함양과 창업마인드를 높이고 예비청년창업자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다. 강원도와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후원하고,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 가톨릭대학교 창업지원단, 강원권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행사를 개최하고 도내 창업경진대회 중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는 행사이다.
1~2일차에는 1차 사전캠프에 70개팀 272명이 참가하여 서류심사를 통과한 대학생 20개팀 7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특강과 창업아이템고도화를 위한 멘토링을 위한 창업캠프가 진행된다. 3일차에는 캠프에 참가한 창업동아리들의 아이템 발표와 심사 등 대학생 창업경진대회가 열린다. 대상에는 강원도지사 표창과 상금 3백만원이 주어지고, 창업자에게는 2019년 예비기술(지식)청년창업자 육성사업 우선선발 특례가 적용되며, 총상금은 1,700만원이다.
백창석 과장(도 일자리과)은 “올해 19회째 개최하고 있는 창업경진대회가 도 내 청년과 대학생 들의 도전정신을 고취하고 실전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역할이 크다” 면서 도내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창업경진대회, 창업, 창업보육매니저협의회, 창업캠프, 강원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예비청년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