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록한 허리 만들어주는 3가지 운동

송하연 | 기사입력 2023/09/25 [01:01]

잘록한 허리 만들어주는 3가지 운동

송하연 | 입력 : 2023/09/25 [01:01]

먹는 걸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때론 넘치는 식욕이 조절이 안될 때가 있는데요, 특히 저녁은 조금 일찍 먹거나 적게 먹어야지 다짐하면서도 경우에 따라 늦게 먹거나 과식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하루 이틀만 이렇게 방심해도 툭 하고 튀어나오는 아랫배와 옆구리.. 오늘은 집중적으로 옆구리살을 빼주는운동 세가지를 배워 볼텐데요, 저번주 칼럼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빠른 걸음으로 걷기나 뛰기, 자전거, 수영 등 일상 생활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과 이 같은 코어운동을 병행하면 체중감량 효과는 두배 이상이 된다는 사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자세들은 제 유튜브채널‘요가읽어주는여자hayeon’에서(DAY15) 살빠지는 요가 | 내 생애 한번쯤 잘록한 허리.. 편을찾아따라하시면 이해가 훨씬 빠르실 거예요.

 

Side Lying Crunch A (초급자 버전)

▲ Side Lying Crunch A (초급자 버전)

 

▲ Side Lying Crunch A (초급자 버전)

 

1단계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두 다리를 길게 뻗어줍니다.

 

2단계 밑에 있는 다리는 바닥에 둔 상태에서 다리를 접어 무릎을 팔꿈치 쪽으로 가져가 크런치합니다.

 

3단계 들숨에 팔을 머리너머로 보내고 날숨에 팔꿈치와 무릎을 만나게 해주세요.

 

4 단계 10번 반복하고 다음 어드밴스 옵션도 시도해주세요.

 

TIP! 옆구리의 자극에 집중하며 무릎을 바깥쪽으로 끌어당겨 주세요.

 

 

Side Lying Crunch B (중상급자 버전)

▲ Side Lying Crunch B (중상급자 버전)

 

▲ Side Lying Crunch B (중상급자 버전)

 

1단계 앞의 자세에서 두다리를 모두 바닥에서 떼고 진행합니다.

 

2단계 복부를 강하게 수축하며 밑에 있는 다리를 계속해서 들고 크런치해주세요.

 

3단계 초보자들은 무리가 된다면 다시 1번 동작으로 돌아가 10번 더 진행합니다.

 

TIP! 매트와 닿는 엉덩이와 허벅지 바깥쪽이 아플 땐 담요를 받치고 운동해주세요. 어깨가 찌그러지지 않게 어깨를 귀에서 멀리 가져가 목을 길게 유지하며 운동해주시구요.

 

 

Side Lying Knee Pull-In (중급자 버전)

▲ Side Lying Knee Pull-In (중급자 버전)

 

1단계 마지막으로 어깨를 바닥에 내리고 두 다리를 모두 붙이고 동시에 두 무릎을 팔꿈치 쪽으로 가져갑니다.

 

2단계 하다가 목이 아프면 영상을 참고해 손으로 머리 밑을 받쳐도 좋아요.

 

3단계 내쉬는 숨마다 무릎과 가슴을 최대한 높게 올려줍니다.

 

4 단계 10회가 끝나면 반대 방향으로 넘어가 처음부터 차례대로 진행해주세요

 

TIP! 세 가지 동작을 쉬지 않고 하면 5분밖에 걸리지 않는 짧은 운동 루틴이니 오늘부터 꾸준히 따라해보세요.

 

 

Neck Rolls (쿨다운)

▲ Neck Rolls (쿨다운)

 

1단계 팔을 교차해 어깨를 감싸고 천천히 목을 돌려주면서 긴장했던 목과 승모근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2단계 두 방향으로도 5-10회 돌려주세요.

 

TIP!목과 어깨가 타이트 하신 분들은 제 폼롤러 마사지 영상 참고해 충분히 풀어주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 송선생과 함께하는 라이브 ZOOM요가 & 필라테스


ZOOM요가 & 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1. 다른 사람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운동가능

 

2. 최소한의 시간투자로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향상, 유연성강화, 체형교정, 스트레스해소, 우울증개선의 효과

 

3. 꾸준한 개인 회원관리로 지속적으로 생활속 운동루틴을 이어가도록 지도

 

4.강사로 부터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 레슨과 그룹수업 모두가능)

 

5.첫수업 체험전, 선생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개인의 목표와 NEED 전달, 수업에 대한 만족극대화

 

‘기적의 다이어트요가와 필라테스’ 수업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혹은 이메일 connect@yogafulness.life로 신청해 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대표

유튜브채널바로가기 (ENG)http://bit.ly/SubscribeToYogasong(KOR) https://bit.ly/3w9ks4u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yogasong_hayeon

카카오톡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ㅇㅇ 23/09/25 [17:28] 수정 삭제  
  대중화된 운동중 가장 건강에 좋은게 요가인데 필라테스유행처럼 좀더 많은사람이해봤으면 좋겠음. 운동이랑 배우는거 좋아해서 이것저것해봤는데 가장좋았던 운동이었음. 특히 다운독 자세는 그냥 스트레칭동작중 최고인듯.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