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시내권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개설 및 경관담장 조성

사회팀 | 기사입력 2012/01/29 [21:54]

양양, 시내권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개설 및 경관담장 조성

사회팀 | 입력 : 2012/01/29 [21:54]

양양군이 시내권에 대한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개설 및 주변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의 2010 자전거 이용시설 정비실적 평가에서 전국 30개 우수지자체 중 한곳으로 선정돼 교부받은 분권교부세 6억 6천만원중 3억원을 투입해 시내권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개설 및 주변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자전거보행자겸용도로 개설은 군청~양양초교~시외버스터미널에 이르는 0.75㎞로 칼라아스콘포장 1,900㎡와 보차도 경계석 680m, 안전펜스 470m를 설치한다.

군은 이 구간에 대해 차도측으로는 자전거도로를 설치하고 반대편으로는 보행도로를 조성해 시내권 자전거이용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자전거도로 주변 환경개선사업으로 군청과 양양초등학교의 노후 콘크리트 옹벽담장 202m를 도시경관형 담장으로 개선한다.

군청 담장은 그림타일을 이용해 양양8경을 표현하고 양양초등학교 담장은 GRC패널과 페인트를 이용해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고 상상력을 키울수 있는 경관담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2월초 관련부서 및 경찰, 학교 등 관계기관 협의를 마무리짓고 실시설계를 거쳐 올 상반기안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군 담당자는 “시내 중심부에 대한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개설 및 주변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자전거로 통학하는 어린이들의 안전과 아름답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효과를 가져오고 외곽 자전거도로와 연계 및 도시미관을 개선하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