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6/16 [06:39]

2022년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강명옥 | 입력 : 2022/06/16 [06:39]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홍천군은 지난 6월 14일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제안사업 모니터링을 위한 교육과 회의로 나눠 진행됐다.

 

제안사업 모니터링은 예산 편성과정에서의 주민 참여를 통해 2022년 본예산에 반영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에서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지, 집행과정에서 위원회와 제안자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평가하기 위한 과정이며, 이번 위원회 개최는 사업 모니터링을 위한 사전 준비 과정이다.

 

교육은 올해 4회 차로 계획되어 추진 중인 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중 2회차 교육으로 ▲사업 모니터링의 의의 ▲사례로 보는 사업 모니터링 ▲사업 모니터링 진행 과정의 이해 ▲사업 모니터링 실습으로 진행됐다.

 

회의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계획서 사전 검토 ▲모니터링 대상 선정 및 현장 모니터링단 구성을 주요 안건으로 했으며, 1차 교육과 연계하여 교육을 진행했던 강사가 회의 코디네이터 역할로 회의 진행을 도왔다.

 

2022년 모니터링 대상 정책 사업은 ‘홍천군 청소년 문화의 날’ 외 8건으로 회의를 통해 현장 확인이 필요한 사업을 결정하고 역할을 정하는 등 위원들이 직접 모니터링 실시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완수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위원회는 예산 편성과정에서만 국한되었던 주민 참여를 집행과 평가 과정에까지 확대해 제도를 활성화하고 위원회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위원회 역량강화와 참여방안 확대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홍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