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예방 비상 체계 돌입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4/25 [21:14]

식중독예방 비상 체계 돌입

강명옥 | 입력 : 2022/04/25 [21:14]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평창군은 집단 식중독이 유행하기 쉬운 하절기를 맞아,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식중독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군은 봄나들이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식중독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위생업소를 지도감독하고, 식중독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하여 평일은 2시간 연장근무, 토·일·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까지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비상근무기간동안 관내 병·의원, 학교, 집단급식소,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환자발생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신고 시 즉시 보건의료원 감염병부서와 역학조사를 진행하여 신속히 원인확산을 차단하고 환자관리와 위생방역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주요 지도 및 감독내용은 ▲부패·변질된 원료 사용 및 보관·관리 ▲생굴, 어패류 등보관·취급 관리 ▲시설기준 위반 여부 ▲건강진단 실시 등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식재료별 세척·살균·소독 관리 ▲식재료 보관·조리·제공 단계별 위생관리 ▲식중독예방 6대 수칙 안내 등이다.

 

또한 강원도에서는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10월까지 관내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기온, 습도 등을 고려해 식중독 발생 가능성을 4단계로 나타내는 지수인 ‘식중독 지수 문자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

 

전원표 환경위생과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관광객이 급증하는 시기에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위생적인 판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집단설사 등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 시에는 ☎330-2312~5로 신고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