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44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 개최

김성호 행정부지사, 지역민방위대원 및 유공자 등 200여명 참석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9/18 [08:57]

강원도, 제44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 개최

김성호 행정부지사, 지역민방위대원 및 유공자 등 200여명 참석

박현식 | 입력 : 2019/09/18 [08:57]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민방위대 창설 44주년을 맞아 오는 19일 춘천 스카이 컨벤션에서 ‘제44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변화된 동북아정세 및 각종 재난이 발생하는 현실을 고려할 때, 강원 민방위대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발전방향을 재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념행사는 문화공연, 유공자 포상, 창설기념사, 지역민방위대장 교육 순으로 이루어진다.

19일 오후 1시30분부터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김성호 행정부지사를 포함 도내 민방위대원과 관계관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유공자 포상 및 道 주관 지역민방위대장 교육을 실시하여 8만 7천 강원 민방위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기대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날 김성호 행정부지사는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도지사 표창 등 민방위 유공대상자 총 29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이어서 진행되는 교육에는 18개 시군 지역민방위대장이 참석하여 민방위 기본강의 및 심폐소생술·응급처치요령 실전 교육을 받게 된다.

김현관 강원도 비상기획과장은 “이번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을 계기로 민방위에 대한 도민 인식을 높이고 강원도의 지역자율방위 역량과 재난대처 능력을 한층 향상시키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