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실시 안내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22 [14:30]

영월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실시 안내

박현식 | 입력 : 2019/08/22 [14:30]
    영월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에서는 내년부터 변경되는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에 대한 안내를 실시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친환경농업의 원칙과 가치를 이해하고 친환경농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의무교육 제도를 도입했다.

내년부터는 친환경 인증을 받았거나, 받으려는 자는 의무교육 수료 후 교육 이수 증명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교육주기는 2년에 1회이며, 교육시간은 최초인증 신청 시 3시간 이상 인증갱신 신청 시 2시간 이상이다.

종전 인증농가 대상 교육은 부정기적이고 단순 전달교육 형식이었으나, 의무교육 제도를 통해 친환경농업의 철학과 가치, 변화되는 제도·정책 등 정기적이며 실효성 있는 교육이 정착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한국친환경인증기관협회에서는 연말까지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환경 농업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인들이 쉽고 편하게 미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 시·군 단위 순회교육 방식으로 진행되며, 도내에서는 홍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9월 30일, 삼척시농업인회관에서 10월 1일, 인근지역인 충북 단양평생학습센터에서 10월 10일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내 친환경농업인 중 교육 참여를 원하는 농가는 전국 어디서나 수강 가능하므로, 교육 일정을 확인해 개인 편의에 맞게 선택하여 수강하면 된다.

아울러,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매년 초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품목 단위 친환경농업 기술교육 등에 친환경농업 과정을 신설하는 등 친환경농업 의무교육과정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이용순 소득지원과장은 “친환경농업의 원칙과 가치를 학습하고 실천사례를 함께 토의하면서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