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자치농정T/F팀 구성 운영

행정·농협·농업인의 협치를 통한 새로운 농정 패러다임 구축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8/13 [13:31]

영월군 자치농정T/F팀 구성 운영

행정·농협·농업인의 협치를 통한 새로운 농정 패러다임 구축

박현식 | 입력 : 2019/08/13 [13:31]
    영월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은 지방화시대에 맞추어 행정·농협·농업인의 협치를 통한 지방자치의 새로운 농정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자치농정 T/F팀을 구성·운영한다.

자치농정 T/F팀은 자치농정을 통한 주민 참여형 농정 거버넌스 구축으로농업의 생산, 가공, 유통까지 전반적인 농업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과 지역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6차산업 육성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농산물원가보장제 등을 기획하기 위한 기구로 창설되었으며, 이 외에도, 농업인 애로사항 해결과 농업인 복지정책 기획 등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자치농정 T/F팀은 우선, 농업인, 농업인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자치농정위원회를 출범하고, 참여주체 회의를 개최하여 주요 농업 정책개발 심의와 농산물 원가보장제 추진방안, 농산물유통구조 개선방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인 복지정책 기획 및 관련 조례 제정도 추진한다.

자치농정 T/F팀은 오는 8월 20일부터 올해 말까지 자치농정의 틀을 구상하여 2020년부터 본격적인 자치농정 운영에 돌입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자치농정기획T/F팀 운영에 따라 지방화 시대 농업 관련기관과 농업인이 주체가 되어 지역 실정에 맞는 농업정책을 개발·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