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1기 시정모니터단’ 위촉

시민의 눈으로 강릉을 바라본다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04 [10:03]

강릉시, ‘제1기 시정모니터단’ 위촉

시민의 눈으로 강릉을 바라본다

박현식 | 입력 : 2019/07/04 [10:03]
    강릉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릉시는 오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바라보고 시와의 가교역할을 담당할 제1기 시정모니터단 40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2007년부터 시민 시정 참여를 활성화하고 시정 관련 문제점과 이를 개선하기 위해 주부시정평가단과 솔향모니터단을 운영해 왔으나 두 단체의 유사성으로 올해 초 통합운영을 결정, 관련 조례 등 정비 및 모니터단 공개모집을 통해 모니터단을 선정해 위촉장 수여식을 열었다.

모니터단은 앞으로 2년간 시민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참여 행정은 물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개선과 시정이 필요한 점을 모니터링해 시정에 반영토록 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니터단 연령은 30대부터 60대까지, 직업도 주부와 회사원, 자영업자 등 다양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한근 시장은 “시정모니터단이 시민의 관점에서 생활 현장을 살피고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곳에 관심을 기울여 시정의 눈과 귀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