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2020학년도 대학입시 변화 분석, 대입전략 및 주요대학 입학정보 제공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17 [11:04]

양양군,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2020학년도 대학입시 변화 분석, 대입전략 및 주요대학 입학정보 제공

박현식 | 입력 : 2019/05/17 [11:04]
    양양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양양군은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군은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맞춤 정보를 제공해 글로벌 명문 교육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0학년도 대학입시 전략 및 주요 대학별 입학정보를 제공하는 대학입시설명회를 오는 18일 오후 2시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2020학년도 이후 대학입시 변화 분석 및 대책수립, 고교 유형에 따른 수시전형별 유·불리 분석, 수시 유형별 특징 분석을 통한 로드맵 수립,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전략 설계 등 2020학년도 대학입시 전반에 관한 부분 및 컨설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전)EBS입시분석위원이었으며, 현) TBS ‘상담 받고 대학가자’ 자문위원, 전국고교 교육청 초청 특강강사로 활동 중인 ㈜비전과멘토 하귀성 대표로 1시간 50분 동안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 후 궁금한 내용을 직접 묻고 설명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한편, 양양군 관내 중학생수는 470명, 고등학생수는 483명으로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앞으로 남은 기간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등 학생들의 맞춤형 진학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태섭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는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적극 대처하고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진학과 쉽게 연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배움으로 행복 찾는 교육도시 양양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