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하는 시민의식이 안전한 삼척을 만듭니다

제410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 대피훈련 20일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18 [10:09]

참여하는 시민의식이 안전한 삼척을 만듭니다

제410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 대피훈련 20일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3/18 [10:09]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삼척시는 제410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 오후 2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

연이은 대형화재로 국민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건축물, 시설단위로 화재대피·대응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화재 행동요령 숙지, 생활안전교육에 나선다.

삼척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공공복지시설 등은 훈련에 의무 참여한다.

특히, 화재발생 시 고위험 피해예상시설인 한국남부발전 삼척발전본부, 한국가스공사 삼척기지 본부, ㈜삼표시멘트 등 주요시설 3개소에서 도 화재대응시스템 자체훈련이 실시되며, 다중이용시설 시범훈련은 홈플러스 삼척점에서 열린다.

더불어, 아파트 5개소에 대해 “우리 집은 안전한가?” 국민생활안전점검표에 의한 자가점검도 실시한다.

오후 2시 정각 라디오 등을 통해 화재를 가정한 상황이 전파되고 동시에 각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방송 실시로 20분간 진행된다.

건물주 또는 건물관리자는 화재발생 상황을 신속히 알리고 건물 내 모든 주민들을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건물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켜야 한다.

또한, 화재·응급환자 발생 비상차량이 골든타임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제 도로상황에서 시내 일원을 통과하는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훈련을 실시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재난대비 대응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민방위 훈련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