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치매안심센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무료로 치매검진 및 폐렴 예방접종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15 [10:07]

동해시 치매안심센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무료로 치매검진 및 폐렴 예방접종

박현식 | 입력 : 2019/03/15 [10:07]
    ‘뇌 나이가 어때서’ 운영 모습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예방과 치매환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우선, 동해시 보건소에서 오는 4월 10일까지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폐렴 예방 무료접종 사업과 연계한 ‘치매조기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치매조기검진 프로그램은 예방접종 기간동안 보건소에 치매안심센터의 전문 인력을 배치, 접종 대상자들에게 치매조기검진을 함께 실시해 초기 치매환자 등록과 검진결과에 따라 대상자에 맞는 치매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가족지지 프로그램 ‘헤아림 가족교실’을 4월부터 운영에 나선다.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소 치매환자 돌봄으로 인한 스트레스 및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한다.

이 외에도 전문 인력 및 외부 강사가 경로당으로 직접 방문해 어르신의 인지 강화에 도움을 주는 ‘뇌 나이가 어때서’와 치매 고위험군 대상으로 하는 ‘기억 활짝 인지강화 교실’ 등 치매 예방과 관리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동해시 치매안심센터는 작년 9월 도내에서 최초로 개소해, 관내 치매 고위험군 및 환자 709명을 대상으로 81회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해 대상자 및 가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종태 보건소장은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적절히 치료할 경우 완치 또는 중증 상태로의 진행을 억제하거나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치매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 예방 및 대상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