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 강화 일환으로 전국 축산시설 일제 소독·점검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1/20 [15:13]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 강화 일환으로 전국 축산시설 일제 소독·점검

박현식 | 입력 : 2018/11/20 [15:13]

▲ 농림축산식품부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야생조류에서 AI 항원이 지속 검출되고, 그간 점검결과 일부 축산시설에서 유효기간이 경과한 소독약 사용 등 방역 미흡 사례가 확인됨에 따라, AI 발생 예방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간 전국 축산시설을 대상으로 일제 소독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독캠페인은 전국의 가금류 도축장, 사료공장, 전통시장 등 축산시설 777개소가 대상이며, 해당 시설은 이틀 간 시설 내·외부와 차량 진출입로, 가금 계류장 등에 대해 일제히 청소와 소독을 실시한다.



또한, 겨울철 기온 하강으로 인한 소독설비의 결빙·동파 방지를 위해 보온시설 등을 사전 정비한다.

아울러, 농식품부와 지자체는 해당기간 동안 축산시설에 대한 방역점검과 겨울철 올바른 소독요령에 대한 지도·홍보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전국적으로 겨울철새 유입이 증가하고 야생조류에서 AI 항원이 지속 검출되고 있으며, 러시아·중국·대만 등 주변국에서는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계속 발생하는 위험한 시기임을 강조하고, 가금농가와 축산시설에서는 소독시설과 방역시설을 꼼꼼히 정비하고 출입 차량과 인원에 대하여 소독을 철저히 실시하는 등 차단 방역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