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고, 이세돌에 충격적 ‘완승’..“인공지능 인류를 넘다”

알파고 176수 만에 이세돌 9단에 불계승..알파고 ‘완승’

진범용 기자 | 기사입력 2016/03/12 [21:09]

알파고, 이세돌에 충격적 ‘완승’..“인공지능 인류를 넘다”

알파고 176수 만에 이세돌 9단에 불계승..알파고 ‘완승’

진범용 기자 | 입력 : 2016/03/12 [21:09]
▲ 알파고, 이세돌에 충격적 ‘완승’..“인공지능 인류를 넘다”  ▲출처: 바둑TV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진범용 기자= 인공지능이 인류 대표를 3대0으로 꺾는 충격적인 결과가 도출됐다.
 
12일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제3국에서 바둑 컴퓨터 프로그램인 알파고가 지난 10년간 최고의 바둑 기사로 꼽혀온 이세돌 9단을 상대로 세 번째 승리를 거두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에서 승리했다.
 
더욱더 충격적인 것은 이세돌 9단이 1,2 차 대국과 달리 혁신적인 바둑을 구사했음에도 모든 것을 꿰뚫은 알파고에 적수가 되지 못했다는 것이다.
 
대국 초반 이세돌 9단은 자신만의 스타일 대로 초반부터 맹공을 퍼부으며 알파고를 흔들기 시작했다. 지난 2차 대국 당시 너무나 신중했던 것이 패배의 원흉으로 지목됐던 만큼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경기를 풀어나간 것.
 
그러나 알파고는 완벽한 철벽 방어를 통해 집바둑에서 우위를 선점하며 이세돌 9단의 공격적 바둑을 대처했다.
 
중반 이세돌 9단은 집바둑에서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고 알파고의 집으로 뛰어들며 대마를 잡기 위한 승부수를 던졌다.
 
하지만 알파고 바둑에 약점은 없었다. 알파고는 패싸움에서 완벽하게 이세돌 9단에 수를 대처한 뒤 유리한 형국을 이어갔고 결국 이세돌 9단은 176수 만에 돌을 던지며 고개를 숙였다.
 
경기 후 이세돌 9단은 “알파고는 굉장히 놀라운 프로그램이지만, 아직까지 신의 경지에 오른 것은 아니다”라며 “분명히 약점은 있는 것 같다”고 피력했다.
 
이어 “일반적인 대국이라면 0:2로 밀리고 있어도 이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겠지만, 알파고와는 그렇지 않았다. 지난 2국에서 사실상 승부가 어느 정도 갈린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세돌 9단은 13일 같은 장소에서 알파고와 4번째 대국을 펼칠 예정이다.
 
by7101@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