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도시 디자인 '굿' (Good)

거리 안내판, 지상 공공시설물, 관광기념품 등 춘천 홍보대사 역할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5/12/15 [16:34]

춘천시, 도시 디자인 '굿' (Good)

거리 안내판, 지상 공공시설물, 관광기념품 등 춘천 홍보대사 역할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5/12/15 [16:34]
▲ 춘천시(시장 최동영)가 자체 개발한 도시상징 문양이 정부 주최 평가에서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가운데 춘천 중앙로  일대에 디자인광고판이 설치돼 있다 (사진제공=춘천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춘천시(시장 최동영)가 자체 개발한 도시상징 문양이 정부 주최 평가에서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춘천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2015 굿디자인어워드’(Good Design Award) 공공환경부문에서 춘천시 도시상징 문양이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굿디자인 선정으로 정부 주관 공공디자인 사업 공모에 춘천시는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됐다.
 
‘굿디자인’ 작품은 춘천의 '치읓'(ㅊ) 자모를 기하학적 패턴 무늬로 재구상한 것으로 춘천시청 경관과(과장 김중기) 디자인팀이 자체 개발했다.
 
디자인팀은 지난해 대한민국 경관대상 공공디자인 우수상과 코리아 디자인어워드 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편 춘천 문양 디자인은 거리 안내판, 지상 공공시설물, 관광기념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