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외산 몽골인문대학교(UHM) 교수, 신천강씨대종회 자문위원에 선임돼

신천강씨대종회 종약에 의거한 신천강씨대종회 자문위원으로서 숭조목족(崇祖睦族)을 위한 해외 활동 다짐

알렉스 강 몽골 특파원 | 기사입력 2013/03/17 [16:55]

강외산 몽골인문대학교(UHM) 교수, 신천강씨대종회 자문위원에 선임돼

신천강씨대종회 종약에 의거한 신천강씨대종회 자문위원으로서 숭조목족(崇祖睦族)을 위한 해외 활동 다짐

알렉스 강 몽골 특파원 | 입력 : 2013/03/17 [16:55]
 
【울란바토르(몽골)=브레이크뉴스 강원평창2018】
강외산 몽골인문대학교(UHM) 교수가 지난 3월 5일 화요일 신천강씨대종회 자문위원에 선임됐다. 신천강씨대종회 자문위원으로 선임된 강외산 교수는 발산(鉢山派) 40세대(世代)이다.
 
▲ 신천강씨대종회의 표장(標章).     ©알렉스 강 몽골 특파원

신천강씨대종회의 강병훈(炳勳) 상임이사(선산파_善山派 44세대_世代)는 몽골 체류 중인 강외산 교수에게 보내 온 안부 인사를 담은 누리편지(이메일)를 통해, “신천강씨대종회는 지난 3월 5일에 열린 신천강씨대종회 2013년도 제2차 회장단 회의에서 종약에 의거하여 귀 종현(貴 宗賢=강외산 교수)을 신천강씨대종회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기로 결의했다”고 전제하고, “귀 종현(貴 宗賢=강외산 교수)께서 해외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열심히 활동하고 있고 부친(현재 생존)의 대를 이어 신천강씨대종회에 많은 애정을 보여 주고 적극 참여하고 있기에 신천강씨대종회 회장단 전원의 찬성으로 선임되었음을 알려 드린다”며, “신천강씨대종회를 위하여 앞으로도 많은 일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신천강씨대종회 2013년도 제2차 회장단 회의가 2013년 3월 5일(화) 신천강씨대종회 회의실에서 용식 명예 회장, 주희 회장, 정현 감사, 정통, 윤환, 창섭, 병이, 복창 부회장, 병훈 상임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천강씨대종회 회장실에서 개최되었다. (사진 제공=신천강씨대종회) ©알렉스 강 몽골 특파원

신천강씨대종회 2013년도 제2차 회장단 회의에서 종약에 의거하여 신천강씨대종회 자문위원으로 선임된 강외산 교수는 대전(大田)광역시 출생으로서 한-몽골 수교 직후 23: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한민국 국적의 최초 초대 전임 강사로 몽골국립외국어대학교에 부임한 뒤, 현재 몽골인문대학교(총장 베. 촐론도르지=B. Chuluundorj) 한국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 강외산 몽골인문대학교(UHM) 교수.     ©알렉스 강 몽골 특파원

국제 회의 전문 동시 통역사이기도 한 강외산 교수는 아울러, 교편을 잡고 있는 대학 내 강의 이외에도 현재 몽골 거주 한인 및 다문화 가족 자녀들을 위한 한글 교육의 요람 몽골 토요한글학교 5-6학년 반 담임 교사를 맡고 있으며, 한국방송공사(KBS) 몽골 주재 해외 통신원 및 대한민국 언론의 세대 교체의 선두 주자 브레이크 뉴스 몽골 특파원으로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현장 방송 참여와 인터넷 뉴스 실시간 보도를 통해 지구촌에 몽골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기도 하다.

신천강씨대종회에서 제공해 온 신천강씨대종회 2013년도 제2차 회장단 회의 관련 내용을 같이 싣는다.<편집자주_註>
 
신천강씨대종회 2013년도 제2차 회장단 회의가 2013년 3월 5일(화) 신천강씨대종회 회의실에서 용식 명예 회장, 주희 회장, 정현 감사, 정통, 윤환, 창섭, 병이, 복창 부회장, 병훈 상임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천강씨대종회 회장실에서 개최되었다. (사진 제공=신천강씨대종회)
 
▲ 신천강씨대종회 2013년도 제2차 회장단 회의가 2013년 3월 5일(화) 신천강씨대종회 회의실에서 용식 명예 회장, 주희 회장, 정현 감사, 정통, 윤환, 창섭, 병이, 복창 부회장, 병훈 상임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천강씨대종회 회장실에서 개최되었다. (사진 제공=신천강씨대종회) ©알렉스 강 몽골 특파원
 
이날 회의에서는 2013년도 신천강씨대종회 사업 하나 하나를 점검하며 중점적으로 시행할 사업에 대하여 논의한 결과 먼저 청년회가 중심적으로 참여하는 대외 활동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대외 행사인 대전 뿌리 공원 행사 시에는 지난해처럼 많은 분이 참석하여, 신천 강씨를 알릴 수 있는 홍보물을 준비하여 참석자들에게 우리 신천 강씨의 연원과 훌륭한 조상님들의 업적을 소개하여 우리 가문이 명문 거족임을 알리자고 의논하였다.

숭조목족(崇祖睦族)의 사업으로는 10월 3일에 거행되는 중시조 세향제에 전국 각지의 우리 종친들이 많이 찬반할 수 있도록 임원진과 각파 대표가 중심이 되어 홍보하기로 했고, 각파 조상 분들의 세향제에도 신천강씨대종회 임원들이 찬반하도록 권하기로 했다.

금년 10월에 제주도에서 열리는 한마음 체육대회와 청년회를 중심으로 한 각종 행사에도 신천강씨대종회 차원에서 관심을 갖고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특히 청년회들은 우리 신천 강씨의 미래를 책임질 동량들이기에 청년회 활동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번 총회에서 위임 받은 만료된 임원진의 유임 여부와 결원 임원의 선임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여 다음과 같이 임원을 선임했다. 아울러 7명의 자문위원을 선임하였다. 이날 선임된 자문위원들은 국내와 해외에서 많은 활동을 하는 종친들이다. 이런 역량을 우리 문중에 조금이나마 기여해달라는 취지에서 회장단이 심사숙고하여 아래 종현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본인의 동의를 얻어 선임하기로 했다.

신천강씨대종회 2013년도 제2차 회장단 회의에서 선임된 임원(괄호 안은 소속 파_派임)은 아래와 같다.

咨問委員(新任)
1. 才業(濟州) : 일출랜드 회장. 삼영교통 대표 이사
2. 正孝(濟州) : 사업가
3. 鈺基(尙州) : 성균관대학교 교수. 교육대학원장
4. 東潤(善山) : 외환은행 법무팀장(법학박사)
5. 燦雄(定州) : 남가주대학교 한국학 연구소장 겸 정치학과 교수
6. 義鉉(鉢山) : 몽골인문대학교 교수. 국제회의 전문 동시 통역사
7. 洛鎭(善山) :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간부

監事
1. 永洙(善山. 留任. 현) 세무사)
2. 廷鉉(鉢山. 新任. 전) 농협중앙회 이사)

留任理事陣
1. 大鉉(鉢山)
2. 柱燮(馬項-임실)
3. 熙稷(藍浦)

任理事陣
1. 信鍾(保寧)
2. 晎碩(金川)
3. 昑植(茂長)
4. 基壽(定州)
5. 勝國(尙州)
6. 王洙(濟州)
7. 精信(濟州)
8. 景昊(濟州)
9. 大聖(濟州)

알렉스 강 몽골 특파원 alex1210@epost.go.kr
Copyright ©브레이크뉴스 강원평창2018,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itius, Altius, Fortius (Faster, Higher, Stronger)
<편집자주> 국제 회의 동시 통역사인 알렉스 강 기자는 한-몽골 수교 초창기에 몽골에 입국했으며, 현재 몽골인문대학교(UHM) 한국학과 교수로서 몽골 현지 대학 강단에서 한-몽골 관계 증진의 주역이 될 몽골 꿈나무들을 길러내는 한편, KBS 라디오 몽골 주재 해외 통신원으로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지구촌에 몽골 현지 소식을 전하고 있기도 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몽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