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친절행정을 위한 ‘1일 민원 안내관’운영

노장서기자 | 기사입력 2013/02/13 [12:20]

태백시, 친절행정을 위한 ‘1일 민원 안내관’운영

노장서기자 | 입력 : 2013/02/13 [12:20]

태백시는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애로사항 해결과 신속한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 친절행정 구현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월 14일부터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민원봉사과 담당급 공무원 6명으로 구성된 ‘1일 민원 안내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1일 민원 안내관 제도는 도우미로 지정된 공무원이 매일 순번제로 돌아가며 안내표찰을 부착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민원실과 2민원실을 왕래하며 주민들이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다.

도우미들은 ▲방문민원대상 부서 및 담당자 안내 ▲신청민원에 대한 신청서 작성 대서 ▲고충민원에 대한 상담 ▲노약자 및 거동불편자 신청민원 배달 및 교통편의 등을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자 이 제도를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감동 행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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