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SNS 통해 갹종 축제, 특산물 할인행사 전개한다

이정배 기자 | 기사입력 2013/02/11 [11:34]

양양군, SNS 통해 갹종 축제, 특산물 할인행사 전개한다

이정배 기자 | 입력 : 2013/02/11 [11:34]

양양군이 정보화시대를 맞아 일상화되고 있는 SNS를 통해 자연경관과 문화유산 등 관광인프라를 효과적으로 알려 지역의 이미지 제고 및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군은 지난해 우선적으로 페이스북을 구축해 현재 4,500여명의 팬을 확보하였으며, 운영활성화를 위하여 부서별 24명을 선발해 T/F팀을 운영해오고 있다.

T/F팀은 페이스북의 지속운영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매일 3~4건을 등록하고 있으며, 온라인 홍보 를 위해 농․특산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개최하고 있다.

군은 금년도 SNS를 지원하는 독립된 플랫폼으로 군의 정보를 쉽게 노출하는 한편 방문자가 자유롭게 콘텐츠를 퍼 나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할 계획이다.

아울러 5월중에는 폐교 및 야영장을 활용하는 소셜 캠페인(이벤트)도 진행해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캠핑을 추진하고, 7월과 10월에는 1박 2일로 진행하는 농어촌 체험관광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송이와 연어축제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쿠폰을 발행해 축제참가비의 20~30%를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금년도 95백만원을 투입하여 전문성을 가진 기관에 총괄운영을 위탁할 계획이며, 오는 2. 15일(금) 제안받은 사업계획서를 평가해 이달 중 대상업체를 선정한 후 본격적으로 활성화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팬 10,000명을 확보하기 전까지는 용역을 계속추진하고 이후에는 군 자체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SNS를 통한 홍보, 마케팅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만큼 효과적인 대응을 통해 지역의 문화, 관광, 축제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성과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