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민원후견인제 정비 및 활성화 추진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2/10/18 [11:51]

횡성군, 민원후견인제 정비 및 활성화 추진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2/10/18 [11:51]

횡성군은 불만족 제로! 감동 2배!의 고객중심의 섬김행정을 위하여“민원 후견인제”를 정비하여 통합적인 각종민원 원스톱서비스로 고객이 웃으면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하고자 한다.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의 민원후견인제를 기 시행중에 있으나 횡성발전정책 자문단의 제안시책「민원인 전담직원 배치」과 관련하여 정비하게 되었으며, 금번 정비를 통하여 30개분야 30담당자가 지정되어 10월부터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민원사무 처리에 경험이 많은 6급 담당이상 직원으로 후견인을 지정하여 민원상담 및 실질적이고 내실있는 민원후견인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민원인이 1회 방문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내부자료 확인 ․ 관련부서 협조 등 민원서류 보완 및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민원 후견인으로 지정된 직원은 다른업무에 우선하여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 관계기관‧부서와의 협조등을 통하여 민원을 상담하고 보좌함으로써 불필요한 사유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하고, 활동결과를 행정시스템에 입력하여 자료가 누락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하고자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