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봉화산 2지구 아파트건설 활성화되나?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4/08/27 [00:34]

원주 봉화산 2지구 아파트건설 활성화되나?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4/08/27 [00:34]

원주시는 그동안 사업성이 없어 매각에 어려움을 겪었던 봉화산2지구 임대아파트부지에 대해 지난 8월 19일 분양에 성공했다.
 
▲ 봉화산 토지이용계획도     ©원주시

 
이 용지의 공급조건은 당초 용지 매수자가 30년 이상의 공동임대주택을 건설하는 것이었으나, 사업성부족으로 인한 건설업체의 참여가 없자, 원주시가 구토부의 규제 완화를 건의한 끝에 임대기간 조건을 5년으로 줄여 이번 분양에 성공하게 된 것이다.
 
해당 용지는 원주시 단계동 1168-1번지에 위치하며, 분양면적은 29,186.4㎡, 분양금액은 178억원이다. (주)부영주택이 당첨업체로 결정됐다.
 
이로써 봉화산 2지구 택지의 장기 미분양으로 재정부담을 느끼던 원주시는 어느정도 한숨을 돌리게 되었으며, 원주시는 내친김에 분양아파트부지도 무이자 분할납부 및 선납할인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워 적극 매각에 나설 예정이다.
 
원주시는 이번 원주봉화산2지구 공동주택용지1(임대)의 매각 성공에 따라, 투자금 회수로 인한 재정 확충은 물론 원주시 서부 지역 및 수도권 지역과 연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