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다함께돌봄센터, 2022 스승의 날 기념식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5/15 [05:51]

원주시다함께돌봄센터, 2022 스승의 날 기념식

강명옥 | 입력 : 2022/05/15 [05:51]

▲ 원주시다함께돌봄센터, 2022 스승의 날 기념식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도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 원주시지부(지부장 박은미)는 13일(금) 원주관광농원 커피앤허브빌리지에서 원주시다함께돌봄센터 5개소 아동돌봄 종사자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돌봄 종사자를 위한 힐링을 통해 종사자 사기진작으로 돌봄현장에서 부모의 마음과 따뜻한 손길로 아동을 보살피는 돌봄교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식전행사에 원주시의회 김정희 의원이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자리를 빛내주셨으며, 섬강초등학교 교장 손상달, 소망주기복지센터 이사장 강기완, 위탁법인 원주진로교육센터새움 대표 장승완, 더불어행복한사람들 대표 안은정은 아동돌봄 종사자들께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주었다. 

 

박은미 지부장은 “세종대왕이 탄생하신 날을 기념하여 스승의 날이 제정되었다고 한다. 백성을 사랑한 세종대왕처럼 우리는 아동을 사랑하며 섬기는 자세로 돌봄교사의 전문성을 키워주길 바란다. 아동돌봄의 정체성 확립, 돌봄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지향, 센터 간 종사자의 교류 및 협력을 통한 화합은 아동돌봄 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소속감고취로 질 높은 돌봄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

  

김현이 돌봄교사는 “원주시에 다함께돌봄센터 5개소가 운영되고 있는데 그동안 다른 센터 돌봄교사들과 소통할 기회가 없었다. 돌봄교사들을 위해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시고 선물까지 후원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이 자리를 시작으로 센터 간의 정보 공유를 통해 좀 더 전문적이고 질 좋은 돌봄을 제공할 수 있는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또한, ‘2022 스승의 날’ 행사는 원주보육사(대표 신명자), 원주디지털사무기(대표 김민기)의 후원금 및 후원물품과 연수갤러리(대표 이금연)는 꽃바구니로 아동돌봄 종사자들에게 축하의 의미를 전달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