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금당산 등산로 신규노선 개설사업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9/17 [17:27]

평창군, 금당산 등산로 신규노선 개설사업 추진

박현식 | 입력 : 2019/09/17 [17:27]
    평창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평창군은 평창역을 통해 평창을 찾는 등산객 및 지역주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8천4백만원의 예산으로 순환방식의 등산로 신규노선을 개설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설사업으로 추진지인 금당산은 대화면 신리에서 시작되는 등산로로, 평창역이 근처에 있어 KTX를 이용해 평창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순환노선을 제공해 역에서 내려 곧바로 등산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출발 지점과 도착지점을 같게 하여 역에서 출발하여 역으로 도착 할 수 있게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등산로 전체 4.69㎞ 구간 중 개설1.8km과 기존노선 2.89km 정비를 통해 기 조성된 목계단과 노면을 정비하고 개설구간에는 안전로프와 안내판 등을 설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로를 정비할 계획이다.

김철수 산림과장은 “등산로 정비를 통해 교통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평창의 명산인 금당산을 보다 많은 이용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우리 군을 찾는 등산객들이 안전하게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