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 기념 캐릭터‘강원교육 감자별친구들’공개

강명옥 | 기사입력 2025/06/17 [11:22]

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 기념 캐릭터‘강원교육 감자별친구들’공개

강명옥 | 입력 : 2025/06/17 [11:22]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을 맞아 캐릭터 ‘강원교육 감자별친구들’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정책 홍보를 본격화한다.

 

‘감자별친구들’은 감자별 행성에서 온 캐릭터들이 강원특별자치도에 불시착해 친구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강원교육 정책을 친근하고 흥미롭게 소개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메인 캐릭터 ‘여우리’는「어린왕자」의 여우에서 모티브를 얻은 존재로,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라는 철학을 지닌 지혜롭고 호기심이 많은 여우이다. 친구인 문찌, 학끼오와 함께 강원교육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활동하게 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월 18일(수) 오후 2시부터 교육청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선착순 2만 5천 명을 대상으로 이모티콘 16종을 무료 배포한다. 일상 표현과 감정을 담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추후 네이버 및 텔레그램용 이모지도 6월 중 공개할 계획이다. 

 

박광서 공보담당관은 “감자별친구들이 강원교육을 친근하게 전달하는 얼굴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도민들과 만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콘텐츠, 정책 안내 자료 등을 통해 도민과 학생들이 강원교육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