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도립대학교, 제3회 산·학·관 프리마켓 개최

강명옥 | 기사입력 2025/05/22 [10:06]

[강원도] 강원도립대학교, 제3회 산·학·관 프리마켓 개최

강명옥 | 입력 : 2025/05/22 [10:06]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이하 ‘대학’)와 글로벌본부는 5월 20일(화) 오후 3시, 본교 청운관 일원에서 지역 로컬자원 연계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제3회 산·학·관 프리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 창업보육센터가 주관하는 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기관 및 사업 홍보뿐만 아니라 창업자 간 네트워크 촉진을 위한 자리로 3년째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 프리마켓은 대학 축제기간과 연계하여 개최되었으며, 기존보다 참여 대상을 확대해 지역 창업자, 입주기업, 학생 창업자 등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했다. 입주기업 총 12개 업체가 참여하여 감자옹심이빵, 양미리 애견간식, 강릉샌드, 일상여행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기업소개 책자 200권을 제작·배포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최근표 창업보육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광래 총장은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재학생들의 창업 인식이 높아지고 교내 창업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산·학·관 창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