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육수 폭발! 올인원 다이어트 챌린지

송하연 | 기사입력 2023/05/08 [07:47]

전신 육수 폭발! 올인원 다이어트 챌린지

송하연 | 입력 : 2023/05/08 [07:47]

운동을 취미로, 좋아서 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아프지 않기 위해, 필요에 의해 마지못해 하는 경우가 좀더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 줌라이브 수업을 듣는 학생들과 상담시,

 

이런 얘기도 종종 들어요.

 

“선생님, 전 정말 운동에 취미도 없고 잘하지도 못하고, 수업 전에 늘 고민해요.. 오늘 수업 땡땡이 칠까… ”

 

그러다가도 막상 수업에 참여해 1시간 땀흘리며 열운하고 나면 그렇게 개운할 수가 없다고.

 

운동을 한번이라도 제대로 해보신 분은 그 무언지모를 성취감과 쾌감을 경험하셨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1시간 제대로 운동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강도를 살짝 높여 전신 운동과 요가 동작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제 유튜브 채널 ‘요가읽어주는 여자 hayeon’에서 전신 육수 폭발 1시간 영상을 찾아 해보시면 1시간이 순삭! 정말 재밌게 운동하실 수 있을 거예요.

▲ Hip Extension with a Chair – 둔근 강화, 힙 리프팅 효과  © 강원경제신문

 

1단계 의자나 긴 폼롤러 혹은 벽을 앞에 두고 한다리를 사진과 같이 뒤로 차올려 줍니다.

 

2단계 무릎을 90도 정도로 구부리고 무릎을 천정쪽으로 올리면 엉덩이 수축이 느껴질 거예요.

 

3단계 업다운을 10-15회 반복하고 영상을 참조해 다음 동작을 진행합니다.

 

4 단계 몇가지 동작들을 이어가는 콤보형식으로 힙운동을 진행하며 조금씩 강도를 높여보세요.

 

TIP! 서 있는 다리는 살짝 구부려 무릎을 보호하고, 중심이 잘 잡힌다면 의자에서 손을 때는 것을 시도해보세요.

▲ Side Plank Hip Dip + Thread The Needle – 코어 강화, 옆구리살 정리, 어깨와 팔 근력 강화  © 강원경제신문

 

▲ Side Plank Hip Dip + Thread The Needle – 코어 강화, 옆구리살 정리, 어깨와 팔 근력 강화  © 강원경제신문

 

1단계 팔꿈치를 내린 사이드 플랭크 자세에서 엉덩이를 한번 내려서 힙딥을 해줍니다.

 

2단계 다시 엉덩이를 올릴 때 위에 뻗은 손을 반대 팔 겨드랑이 밑으로 뻗어 트위스트 합니다.

 

3단계 위의 두 동작을 7-10회 반복합니다.

 

4 단계 두다리 뻗는 사이드 플랭크 유지가 힘들다면, 무릎을 내리거나 한 무릎만 세우고 발을 바닥에 대고 진행해도 좋습니다.

 

TIP! 코어와 팔의 근력이 부족하신 분들은, 두 무릎을 붙여 바닥에 대고 충분히 연습한 후, 무릎을 떼고 다시 해보세요!

▲ Bow Pose – 자세교정, 복근 척추 강화  © 강원경제신문


1단계 배를 바닥에 대고 두 손을 뒤에서 깍지 껴 상체 전면을 스트레치해줍니다.

 

2단계 두손을 풀고 무릎을 접어 발등을 잡습니다.

 

3단계 발등과 손을 서로 저항하며 가슴을 바닥에서 떼고 몸의 아치를 만들어줍니다.

 

4 단계 무릎도 바닥에서 뗄 수 있다면 가슴과 무릎을 동시에 떼고 호흡을 천천히 이어가며 자세를 유지합니다.

 

TIP! 손이 발에 닿지 않는다면 영상을 참조해 뒤에서 깍지 끼고 버티는 것부터 연습하시고, 손과 발이 닿으시는 분들은 강하게 복부를 수축해 허리가 다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 송선생과함께하는라이브ZOOM요가&필라테스   © 강원경제신문


*ZOOM요가&필라테스클래스의장점

 

1.다른사람눈치보지않고편하게운동가능

 

2.최소한의시간투자로'체중감량'은물론근력향상, 유연성강화, 체형교정, 스트레스해소, 우울증개선의효과

 

3.꾸준한개인회원관리로지속적으로생활속운동루틴을이어가도록지도

 

4.강사로부터실시간‘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그룹수업모두가능)

 

5.첫수업체험전, 선생님과의전화상담을통해구체적인개인의목표와NEED 전달, 수업에대한만족극대화

  

‘기적의다이어트요가와필라테스’ 수업참여를원하시는분들은, 카톡아이디yogafulnesslife혹은이메일connect@yogafulness.life로신청해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대표 

유튜브채널바로가기 (ENG)http://bit.ly/SubscribeToYogasong (KOR) https://bit.ly/3w9ks4u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yogasong_hayeon

카카오톡아이디yogafulnesslife

이메일주소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www.yogafulness.life

▲ 전신 육수 폭발! 올인원 다이어트 챌린지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