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불 잔여 시간 표시 신호등 시범운영

강명옥 | 기사입력 2023/04/14 [08:52]

빨간불 잔여 시간 표시 신호등 시범운영

강명옥 | 입력 : 2023/04/14 [08:52]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삼척시가 무단횡단을 방지하고 보행교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빨간불 잔여시간 표시 신호등’을 시범 운영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빨간불 잔여 시간 표시 신호등’은 녹색 신호의 횡단 잔여 시간뿐만 아니라 적색 신호의 대기 잔여 시간(적색 신호 종료 전 99초부터 6초까지)을 동시에알려주는 표시기로, 시는 관내 보행자 이동이 잦은 사거리 1개소에 표시기를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기존 관내에 녹색 잔여 시간 표시 신호등은 많이 설치되어 있었지만, 보행자의횡단 대기 시간을 알려주는 적색 잔여 시간 표시기는 처음이다.

 

‘빨간불 잔여 시간 표시 신호등’은 보행자에게 신호등의 녹색 신호가 언제 켜지는지, 빨간불 대기 잔여 시간의 정보를 제공하여 보행자의 무단횡단 등을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 및 보행자의 교통편의를 위해 적색 잔여 시간 표시기의 교통사고 예방 효과를 확인한 후 다른 교차로 및 단일로에도 확대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삼척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