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위한 설문조사 실시

- 오는 12일까지 평생학습 인식 및 실태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 -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8/05 [06:22]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위한 설문조사 실시

- 오는 12일까지 평생학습 인식 및 실태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 -

강명옥 | 입력 : 2022/08/05 [06:22]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평생학습 설문조사를 오는 1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 밀착형 평생 학습 추진을 위해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양양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양군민과 공무원, 평생교육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온라인(군 홈페이지 및 SNS)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설문내용은 군민의 경우 평생학습 인식 및 실태, 평생학습 참여 요구, 평생학습 정책 기대 등에 대해 진행하고, 평생교육기관 관계자의 경우 평생학습 운영현황, 유네스코 평생학습도시 핵심특성지표 진단 등 항목에 대해 실시한다.

 

또한 공무원의 경우 평생학습 정책 기대 등 27개 항목에 대해 설문이 진행된다.

 

설문조사 참여는 양양군청 홈페이지에서 군민소통 ⇒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양양군 평생학습관(☎670-2777)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군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양양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에 반영하여 평생학습 정책 및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 방향 등 군민이 주도하는 평생학습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순애 교육가족과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군민이 요구하는 평생교육의 방향을 설정해 주민밀착형 평생학습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지난 4월 19일, ‘양양군 여성회관’을 ‘양양군 평생학습관“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이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취․창업 지원, 보육 등 안정적이고 주민친화적인 학습 서비스를 지원함을 물론,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위해 체계적으로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