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생태환경 교육자료, ‘교실에서 듣는 환경 이야기’ 보급

강원도형 생태환경교육 특화를 위한 교육자료 개발·보급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7/29 [08:05]

초등 생태환경 교육자료, ‘교실에서 듣는 환경 이야기’ 보급

강원도형 생태환경교육 특화를 위한 교육자료 개발·보급

강명옥 | 입력 : 2022/07/29 [08:05]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도교육청은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 및 환경보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생태적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초등 생태환경 교육자료 ‘교실에서 듣는 환경 이야기’ 자료를 개발·보급하였다.

 

최근 우리 사회는 그동안 편리함과 간편함을 위해 당연하게 수용해왔던 우리들의 삶의 방법을 의심하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여 지속가능한 생태문명을 위해 생각과 행동양식의 총체적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의 흐름과 함께 시대상을 고려하여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의 △기후위기 대응 △생물다양성 존중 △체험 탐구 중심의 생태전환교육을 위해 개발하였다.

 

본 자료는 도내 각 시군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환경문제를 소개하고 능동적으로 조사·탐색하여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프로젝트 방식이며 교사용 교재와 학생용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본 교육자료를 통해 도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이 자신들의 생활 속에서 생태전환의 배움을 실천하고 미래를 살아갈 역량을 기르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교재 1,000부와 워크북 2,000부를 제작하여 초등학교에 배부하였으며,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원본을 탑재하여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