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수 및 노거수 병해충방제사업 실시

- 보호수 및 노거수 대상, 병해충 방제 및 수세회복․토양개량 실시 -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7/22 [16:57]

보호수 및 노거수 병해충방제사업 실시

- 보호수 및 노거수 대상, 병해충 방제 및 수세회복․토양개량 실시 -

강명옥 | 입력 : 2022/07/22 [16:57]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역사적․생태적 보존가치가 높은 보호수의 생육환경 개선 및 수세회복을 위한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보호수는 노목(老木), 거목(巨木), 희귀목(稀貴木) 등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된 나무로, 현재 양양군에는 17개 지역에 소나무와 느티나무, 음나무, 은행나무, 왕벚나무 등 8종, 총 27본의 보호수가 지정․관리되고 있다.

 

군은 올해 보호수 정비를 위해 22,000천원의 사업비를 투입, 진딧물과 응애가 발생한 서면 상평리 은행나무 등 15개소, 51본의 보호수 및 노거수에 대한 정비를 실시한다.

 

진딧물, 응애가 발생한 곳에는 병해충 방제작업을 시행하고, 생육상태가 불량한 보호수는 영양제 나무주사, 토양관주 및 주변 제초를 통해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관리하기로 했다.

 

군은 수목 치료와 보존 경험이 풍부한 전문업체를 선정해 7월내 본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전형복 산림녹지과장은 “보호수는 우리 고장의 역사와 전통이 깃들어 있는 소중한 산림문화자원”이라며, “보호수가 미래 문화․관광자원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