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시설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7/18 [06:09]

영월군시설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강명옥 | 입력 : 2022/07/18 [06:09]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영월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용화)은 지난달 도라지아파트 대회의실에서 이용객 및 공단 임직원의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공단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에스원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한 초기 응급처치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 요령, 자동제세동기(AED)사용법, 응급처치 요령으로 구성되었으며,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을 가정하여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 가슴압박, 인공호흡 등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하면서 학습 효과를 높였다.

 

김용화 이사장은 “이번 교육이 응급상황 발생시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 각종 안전사고에 적극 대응하여 공단 이용객 및 군민들의 안전을 지켜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