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가든 설치로 초록의 행복복지 민원서비스 제공

- 스마트가든(실내정원)으로 깨끗한 공기와 함께 민원행정 펼치다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6/24 [07:28]

스마트가든 설치로 초록의 행복복지 민원서비스 제공

- 스마트가든(실내정원)으로 깨끗한 공기와 함께 민원행정 펼치다

강명옥 | 입력 : 2022/06/24 [07:28]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평창군은 관내 공공기관에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이용자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가든 설치를 완료하였다.

 

스마트가든 설치사업은 산림청으로부터 국비지원(6천만원/2개소)을 받아 공공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휴식과 치유 및 관상효과를 극대화하기위해 새로운 형태의 실내정원으로 사회복지센터와 평창읍사무소 등 실내에 설치하여 기관을 방문하는 민원인들과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쾌적한 휴게 공간을 제공했고 공공기관 환경을 개선시켰다.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난 식물을 식재하고 그 안에서 근로자들이 휴식을 취하며 치유할 목적의 실내정원으로 실내 정화 식물들이 공간 안에 휘발성 유해물질을 흡착·흡수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효과가 뛰어난 스킨답서스, 사파이어, 테이블야자, 버킨, 지리홍 등을 식재한 후 식물의 생육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자동 관수시스템과 생육환경을 조절하는 생장조명 등의 자동화 관리기술(IoT 사물인터넷)을 접목하여 유지관리비를 낮추고, 관리효율은 높였다.

 

이성모 산림과장은 “평창군 사회복지센터와 평창읍사무소에 설치함으로서 실내의 공기를 정화하고 휴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공공기관 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