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생 맞춤형 진학지원을 위한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 구성

진학전문교사 86명 대학입시지원관 12명, 총 98명의 상담교사단 구성
내년 3월말까지 4개의 분과로 나누어 활동

강명옥 | 기사입력 2022/04/11 [07:05]

강원도교육청, 학생 맞춤형 진학지원을 위한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 구성

진학전문교사 86명 대학입시지원관 12명, 총 98명의 상담교사단 구성
내년 3월말까지 4개의 분과로 나누어 활동

강명옥 | 입력 : 2022/04/11 [07:05]

▲ 강원도교육청     ©강원경제신문

강원도교육청은 8일(금), 학생 맞춤형 진학지원을 위한 ‘2022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 98명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2022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은 도내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 중 학교장의 추천과 선발위원회의 기준에 따라 선발된 86명의 진학전문교사와 대학입시지원관 12명 등 총 98명으로 구성했다.

 

98명의 상담교사단은 4월 1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강원진학지원통합시스템인 「감!자바」프로그램을 통한 대입 자료 분석을 담당하는 프로그램 운영팀, △수시 및 정시 전형별 전문화 자료집을 집필하고 검토하는 자료개발팀, △권역별 지역별 상시 대입 상담을 진행할 상담지원팀, △권역별 진학담당교원 대상 현지 맞춤형 직무연수와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설명회인 「대입지원 모두!」를 진행하는 연수운영팀 등 총 4개의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2023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물론 고1, 2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강원권·수도권 대학 대입 설명회, △5월 강원진학박람회, △8월 대입 쌍방향 온라인 특강, △지역별 상시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진학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진학지원센터는 2월부터 △고3 진학담담교원 대입 역량강화 연수, △지역별 3학년부장 협의회 조직, △학생 및 학부모 대입 설명회 「대입지원 모두!」1차 등 다양한 연수 및 설명회를 이미 진행하고 있다.

 

도교육청 천미경 강원진학지원센터장은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감!자바」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에게 진학지원을 위한 정보와 자료를 상시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도내 대입정보 허브시스템인 강원진학지원센터는 대입 제도에 대한 발빠른 대응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의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진학지원센터는 2019년 급변하는 대입 제도에 대응하여 학생별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9일(토) 2022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학생 맞춤형 진학지원 활동을 시작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교육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