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어깨 스트레칭 끝판왕

송하연 | 기사입력 2022/04/04 [07:38]

목 어깨 스트레칭 끝판왕

송하연 | 입력 : 2022/04/04 [07:38]

목이 잘 안 돌아갈 때 + 거북목 일자목까지 해결해주는 목 어깨 스트레칭

 

우리 몸에서 가장 취약한 부위 중 하나가 목인데요, 더구나 현대인들의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목통증, 목디스크, 거북목 일자목, 목통증으로 인한 어깨결림 등은 매우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끔씩 전날 밤에 잠을 바르지 못한 자세로 잤거나, 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일하고 난 다음날에 목이 뻐근하고 심지어 목이 잘 안 돌아가거나 돌릴 때마다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럴 때 해주면 특효약 같은 스트레칭들만 모아봤습니다.

 

아래 영상을 찾아 보시면서 따라하면 더 쉬워요!!

 

▲ 앞 뒷목 스트레칭

 

유튜브 검색창에서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한 후, 최근 영상에서 목 어깨 스트레칭 끝판왕 편을 찾아 꼭 따라해보세요.

 

1단계 두손을 깍지껴 사진과 같이 턱을 가슴쪽으로 내려 뒷목을 늘려줍니다.

2단계 천천히 턱을 들어 안전하게 손으로 목뒷면을 받친 상태에서 앞목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3단계 목의 긴장감을 최대한 풀고 깊게 호흡하며 두 동작을 이어나갑니다.

주의! 목이 많이 불편하신분들은 꼭 손으로 목 뒷면을 받치고 진행하고 조금씩 좋아지시면 머리 뒷면에 손을 대고 시도합니다.

  

▲ 옆목, 승모근 스트레칭

 

▲ 옆목, 승모근 스트레칭

 

1단계 사진과 같이 오른손으로 머리 왼쪽을 지긋이 누르며 목의 측면을 길게 늘려줍니다.

2단계 이번엔 턱을 가슴쪽으로 내려 시선을 겨드랑이쪽을 바라봅니다.

3단계 손은 허벅지나 등 뒤에 가져가 목 뒤에 뻐근한 승모근을 시원하게 스트레칭합니다.

주의! 턱을 가슴쪽으로 내릴때도 척추는 곧게 펴주는 것 잊지 마세요

 

▲ 독수리 스트레칭

 

▲ 독수리 스트레칭


1단계 두다리를 앞으로 펴고 오른팔을 왼팔 위에 올려 한번 혹은 두번 교차합니다.

2단계 두 팔을 밀착시킨 상태에서 천천히 가슴을 앞으로 보내 상체를 숙입니다.

3단계 다리 뒤가 많이 당긴다면 사진처럼 무릎을 접어 주면 됩니다. 단 최대한 허리와 어깨의 긴장감을 풀고 진행해주세요

주의! 어깨가 아프다면 손을 교차하지 말고 어깨위에 올려놓아도 상관 없습니다.

 

▲ 송하연 요가

 

유튜브도 좋지만 새해에는 라이브로 선생님과 소통하며 직접 자세 교정도 받고 싶다면?

하연쌤과 함께 하는 매주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단기간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 향상, 유연성 강화, 체형 교정, 스트레스해소, 우울증 개선의 효과

꾸준한 개인 회원관리로 지속적인 운동루틴을 생활화하도록 격려

모니터를 통한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 그룹수업 모두 가능)

첫 수업 체험 전, 선생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개인의 목표와 NEED 전달, 학생 만족도 극대화

 

‘기적의 다이어트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yogafulnesslife나 이메일로 신청해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바로가기 …

카카오톡아이디yogafulnesslife

이메일주소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www.yogafulness.lif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