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통증과 이별하는 힐링요가 10분

송하연 | 기사입력 2021/09/11 [10:42]

목 통증과 이별하는 힐링요가 10분

송하연 | 입력 : 2021/09/11 [10:42]

오랜 시간 컴퓨터 업무를 보거나 스마트폰 시청으로 가장 먼저 뻐근해지기 쉬운 목과 어깨.. 상태가 악화되면 목디스크와 어깨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뭉친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10분 초간단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립니다. 검색창에서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하신 후, 최근 영상에서 목 어깨 스트레칭 맛집 편을 찾아 꼭 따라해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알림설정도 꼭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 Side Neck Stretch & Eagle Arm Stretch


오늘 배울 첫번째 자세는 Side Neck Stretch 입니다.

STEP 1.  앉은 자세에서 오른손으로 머리 왼쪽 옆면을 지긋이 눌러 목의 왼쪽이 길게 늘어날 수 있게 합니다.

 
STEP 2.  왼 어깨는 계속해서 귀에서 멀리 바닥으로 보내줍니다. (POINT!   무리해서 손으로 머리를 누르지 않아도 중력의 힘으로 충분히 자극 느낄 수 있을 거예요.)

 

STEP 3.  영상 속 변형자세에 따라 충분히 스트레칭한 후 제자리로 돌아와 바로 반대쪽 목도 같은 방법으로 이완해줍니다

 

두번째 자세는 Eagle Arm Stretch 입니다.

STEP 1.  두 다리를 앞으로 뻗은 앉은 자세에서 오른 팔꿈치를 왼 팔꿈치 위로 올려 한번 혹은 두 번 팔을 교차해줍니다.

 
STEP 2.  숨  들이마시면서 팔꿈치를 가슴에서 멀리 위로 보냈다가 내쉬는 숨에 복부 쪽으로 끌어당겨줍니다. (POINT!   귀와 어깨의 공간을 유지하며 목의 긴장감을 최대한 풀고 진행해주세요.)

 
STEP 3. 영상 속 타이머에 따라 호흡과 함께 움직여주고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도 해줍니다.

 
오늘 알려드린 스트레칭과 관련 영상은 제가 하루 일과를 마치고 꾸준히 하고 있는 스트레칭 루틴 중에 하나입니다. 바쁜 일과를 마치고 자기전에 바닥에서 혹은 침대위에서 하셔도 좋아요. 우리 몸 중에 가장 쉽게 경직되고 통증을 느끼기 쉬운 목과 어깨를 이렇게 평소에 꾸준히 관리해주시면 자세교정 및 통증개선과 예방에 상당한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최근 칼럼과 유튜브를 보시고 따라하다, 혼자 운동하는데 한계를 느끼시고 개인적으로 수업을 받고 싶어하는 분들의 문의가 있어, 기존의 라이브줌 그룹 수업 외에도 ZOOM MINI PRIVATE 수업(30분, 45분 수업 선택)을 진행하고 있어요. 원하는 시간대에 저와 1:1 비대면 자세교정 및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을 받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카톡 혹은 메일로 연락주세요. 전화 무료상담도 환영입니다.

▲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강원경제신문

 
라이브 ZOOM 무료 체험 온라인 클래스

 현재 매주 3회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1회 무료체험을 원하시는 분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s://bit.ly/3w9ks4u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