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도내 최초 기록관 홈페이지 오픈!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8/02 [15:03]

원주시, 도내 최초 기록관 홈페이지 오픈!

강명옥 | 입력 : 2021/08/02 [15:03]

▲ 원주시 기록관 홈페이지 메인화면     ⓒ원주시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원주시가 강원도 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기록관 홈페이지(https://www.wonju.go.kr/archive)를 오픈했다.

 

원주시 기록관에 보존 중인 기록물의 소장정보를 비롯해 관광자료, 원주시보, 향토자료 등을 e-book 형태로 제공한다.

 

25개 읍면동의 과거 사진과 지역 정보를 정리한 ‘원주사진아카이브’,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의 다양한 사진기록과 영상 찾기가 가능한 ‘지역축제’, 반곡동·지정면·단구동·봉산동·무실동 지역 주민의 인터뷰와 다양한 영상자료를 통해 누구나 쉽게 마을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마을기록’ 메뉴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원주시 역사박물관에서 제작한 마을교재가 수록돼 있으며,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목에서 학습 부교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원주시에서 추진하는 행사, 사업, 축제 등 보존 가치가 있는 기록물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수집해 기록콘텐츠를 제작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도 소장하고 있는 기록물이 더욱 소중히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증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