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편안하게 누워서 15분 요가, 꿀잠 보장!

송하연 | 기사입력 2021/07/21 [10:06]

매일 편안하게 누워서 15분 요가, 꿀잠 보장!

송하연 | 입력 : 2021/07/21 [10:06]

요가는 하루중 언제하면 가장 좋을까요? 라고 물어보시면 저의 대답은 주저없이 ‘지금’입니다.

내 몸이 힐링을 원할 때 요가가 떠오르고 그때그때 바로 몸을 가볍게 풀어주시면 더없이 좋을 텐데요, 사실상 바쁜 일상에서 그런 짬을 내기가 결코 쉽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은 분주한 하루일과를 마치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이브닝요가 시퀀스를 준비했어요. 매일 자기전에 부담없이 ‘누워서’ 하는 동작들로 이루어졌으니 꼭 해보시고 어떠셨는지 영상 밑 댓글로 꼭 남겨주세요. 아직 제 한국어채널 구독 안하셨다면, 검색창에서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하신 후, 꼭 구독하시고 알림설정도 하셔서 매주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요가영상 놓치지 마세요. 오늘 배울 동작들은 최근 영상 중 ‘꿀잠 부르는 요가스트레칭’를 찾아 해보시면 돼요.

▲ 햄스트링 스트레칭(허벅지뒷면, 허리통증완화)

첫번째로 배울 자세는 햄스트링 스트레칭(허벅지뒷면, 허리통증완화) 입니다.

STEP 1.  등을 대고 누워 한다리를 바닥에 놓고 다른 다리를 천정 위로 올립니다.

STEP 2.  두손을 올린 다리 뒷면에 깍지끼고 천천히 가슴쪽으로 당겨주세요.

             POINT!   처음부터 다리가 잘 펴지지 않을 수도 있으니 호흡과 함께 가능한 범위에서 스트레칭 해줍니다.

STEP 3.  깊은호흡으로  3-5회 반복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해줍니다.

▲ 브릿지 자세 (힙, 코어, 허벅지 앞과 안)     ©강원경제신문

두번째 자세는 브릿지 자세 (힙, 코어, 허벅지 앞과 안) 입니다.

STEP 1.  누운 상태에서 두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세웁니다.

STEP 2.  조심스레 엉덩이를 들어올리며 복부를 등쪽으로 살짝 끌어당기며 엉덩이를 중앙으로 살짝 모아줍니다.

              POINT!  날개뼈를 조이면 가슴이 더 열리고 두 발바닥으로 지면을 누르면서 안정적으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STEP 3.  브릿지자세에서 홀딩하셔도 좋고 영상과 같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셔도 좋습니다.

▲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강원경제신문

라이브 ZOOM 무료 체험 온라인 클래스

현재 매주 3회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아름다움, 자신감과 긍정의 에너지를 가지게 될 더없이 좋은 있는 기회이니 1회 무료체험을 원하시는 분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s://bit.ly/3w9ks4u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 요가 읽어주는 여자 송하연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