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프로포즈 멋졌습니다. 이제 확인하겠습니다.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6/03 [06:48]

당신의 프로포즈 멋졌습니다. 이제 확인하겠습니다.

강명옥 | 입력 : 2021/06/03 [06:48]

김주연(원주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계장)

 

당신의 프로포즈 멋졌습니다. 이제 확인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부터 학생들은 학교 수업을 온·오프라인으로 번갈아가며 받고 있다. 온라인클래스로 수업을 받을 때는 가끔 수업을 100% 이수하지 않았거나, 과제 제출을 빼먹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그러면 담임선생님으로부터 연락이 와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도 한다. 선생님께 연락이 오기 전 아이 스스로 완벽하게 수업을 이수하고 과제를 제출하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해 보지만, 역시 역부족이다. 그래서 담임선생님의 역할이 필요한가 보다.

 

올해는 임기 만료에 의한 공직선거가 없는 해이다. 다른 지역엔 크고 작은 재·보궐선거가 있었지만, 강원도는 재·보궐선거가 없어 ‘선거’라는 단어가 직접 피부에 와 닿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바로 내년에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가 예정되어 있다. 내년이라고는 하지만 당장 다음달인 7월 12일부터 대통령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되니 그리 멀다고는 할 수 없다. 선거가 없는 해라고 유권자인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

 

선거가 임박해 오기 전, 지난 선거에서 당선된 사람들이 몇 년 전 선거에서 내세웠던 공약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유권자에게 멋진 프로포즈로 당선된정치인들의 공약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또 이행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공약(公約)이 공약(空約)이 되지 않고 있는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직접! 유권자가 확인해야 할 것이다.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또는정책·공약알리미 사이트(Policy.go.kr)에서 지난 선거의 당선자별 공약을 확인해볼 수 있다.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까지는 1년 정도의 시간이 남아있다. 여유있는 시간은아니지만 정치인들의 약속이 얼마나 이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하는 것이 필요한시기이다. 남은 시간동안 공약 이행을 촉구할 수도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선생님의 입장으로 체크를 해야 할 것이다. 누군가 나를 지켜보고 있을 때 그렇지 않을때보다 의도적으로 개선된 행동을 하게 된다. 더구나 그 지켜보고 있는 사람이 다음 선거의 당선여부를 결정하는 유권자라면, 정치인들은 본인이 약속한 공약을 지키려 더 노력할 것이다. 다음 선거에선 이행 가능한 프로포즈만 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